몇년전에 축알못 친구가 뜬금없는 질문을 했는데

야 스페인은 무적함대고 브라질은 쌈바축구고 일본은 스시타카라며?

그럼 한국은 뭐야? 

뭐라고 할말이 없드라구요 그래서 그냥 투혼??이러고 말았는데

이게 생각보다 큰 문제 였더라구요

지금 한국축구 문제가 뭐냐 라고 하면 첫번째로 그분과 그분의 딸랑이 집단을 생각하겠죠

홍명보가 월드컵 이후 계속갈지 바로 바뀔지 모르겠지만 결과좀 나와서 오래해도 2-3년 이니

길게보면 어차피 갈사람이고 그분도 어쨋든 퇴임 한다하는데 그런다고 뭐가 바뀔까요

한국축구는 무엇을 하고 싶은걸까요 10년 20년 목표를 잡고 대계를 새우지 않는한 누가 감독을 하고

누가 회장을 하는게 무슨 소용일까요 

한국 축구의 장단점을 잘 파악해서 길을 잡는 프로젝트가 축협 주도로 이루어 져야 합니다

물론 지금도 mik인가 프로젝트가 진행중인데 그냥 탁상공론이죠

지금부터라도 우리가 잘하는게 무엇이고 고쳐야 할게 무엇이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과감하게 전진해야 할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